표사모 [표선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] 커뮤니티 카페 OPEN

페이지 정보

본문

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는 가시리, 성읍리, 세화리, 토산리, 표선리, 하천리 6개 마을이 있다.
물론 1리 2리 3리로 구분하면 더 많아지지만 이름상 구분을 해보면 그렇다.
원주민 및 이주민 포함 약 만 이천사백(12,400) 여명이 모여 산다. 대체로 농업과 어업을 위주로 생계를 꾸려간다.. 표선리가 제일 발달한 곳으로 관공서 및 상가들이 밀집해 있고 오일장이 서는 곳이다.

대부분 각 마을에서 물건 구입 및 기타 관공소 업무를 보기 위해서 표선리로 집중된다.
또한 표선은 민속촌과 표선 하얀 모래사장이 유명하다. 관광객들이 찾는 이유 중 젤 큰
비중을 차지한다.

표선은 인구가 만 이천여 명인데 그동안 마을 정보를 알려주는 커뮤니티가 부족했다.
마을 사람들끼리 생활정보, 경조사 등 세세한 사항을 공유하기가 어려웠다..

이미 만들어진 제주도 커뮤니티 카페들과 마을마다 관공소용 홈페이지에 마을 주민용  커뮤니티가 있지만, 제주도 전체 커뮤니티는 너무 광범위해서 마을마다 그 지역 정보가  좀 세세하지 못한 것 같고 관광소용은 자유롭지 못하다는 느낌과 관리가 미흡하다는 생각에 잘 애용하지는 않는것 같다.

그래서 표선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일명 표사모 카페를 만들어 표선면 주민들 위주로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. 표선면에 거주하는 사람은 물론 연고가 있는 모든 사람들이 가입 가능하다.
 앞으로 회원들이 참여와 활동에 따라 표사모가 발전할  것이다.
생활정보, 관광정보, 아나바다. 친목 등 표선면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대표 공간으로 나가길 기대하며 친목과 교류로 유익한 표선의 커뮤니티가 되길 바란다.


카페 주소는 https://cafe.naver.com/pyosamo